1202 3급 부정교합의 성장기 악정형 치료 (착한 어린이는 다투지 않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혁일원장 댓글 0건 조회 2,519회 작성일 19-12-02 12:34

본문

안녕하세요. 전주 서울바른 교정치과 원장 교정전문의 최혁일입니다^^


몇달 전 환자분의 소개로 두 명의 여자 아이가 각각 엄마 손을 잡고 왔습니다.

어머니 두 분 모두 소개하신 분의 같은 직장 동료셨고,

한 아이는 늦둥이 막내딸, 다른 한 아이는 첫째딸이었습니다.^^


(예상외로 막내딸이 아주 얌전하고, 첫째딸이 아주 발랄했습니다^^)


두 아이 모두 앞니가 반대로 물리는 '3급 부정교합' 증례였습니다.


3급 부정교합은 만6~7세 경에 간단한 악정형 치료를 할 경우 성장기 이후 치료가 쉬워질 수 있습니다. 악정형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 턱수술 없이는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행히 한 어머니께서 예전에 교정치료를 받으셨던 분이어서 부정교합을 미리 파악하고 데려오신 것입니다.


3급 부정교합의 조기 악정형 치료 방법은 어느 정도 정형화 되어 있습니다.


두 아이 모두 반대교합 및 상악궁의 협착이 뚜렷하고 얼굴이 둥글둥글한 '단안모'였기 때문에


좁은 상악궁을 벌려주는 악궁확장과, 아래턱의 전방성장을 막아주고 후하방 성장을 유도하며 상악의 전방 성장을 촉진하는 안면마스크를 하기로 계획했습니다.


한쪽 어머니가 바쁘시면 다른 어머니가 두아이를 모두 데려오시면서 치료가 진행됐습니다^^


문제는 안면마스크를 할때였는데요, 아뿔사! 하필 핑크셋 재고가 1개 밖에 없어서 한명은 할 수 없이 하늘색 안면마스크를 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얌전한 막둥이딸이 순순히 핑크색을 양보했습니다. 자기는 하늘색도 괜찮다고^^


발랄한 다른 아이도 너무 좋아해서 행복하게 일이 잘 처리됐습니다 ㅎㅎ


그리고 오늘. 안면마스크 착용 한달이 채 안되어서 좋아져서 왔네요.


순둥순둥한 성격에 하늘색 마스크도 잘 착용하고! 효과도 바로 잘 나타나고!


우리 아이 너무너무 착하고 이쁘고 그래서 치료도 잘 되었다고 어머니에게 칭찬 많이 해달라고 하고 보냈습니다^^

by
최혁일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